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임셰프 완전자동 음성안내 스마트 식기살균건조기 HTD-1000의 리뷰를 합니다. 하임셰프하면 다들 식기건조기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다른 건조기를 쓸 때는 조그마한 물기에도 고장이 잦은 경우가 많은데 식기건조기계의 베스트 셀러인 하임셰프의 식기건조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강점
기존 제품들은 살균을 하면 이상하게 물자국이 그대로 굳어 보기도 싫고, 구석구석 깨끗하게 건조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그런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이전과 다른 세대 느낌의 건조기입니다. 자동으로 놓고 돌려도 어느 한 부분 건조되지 않는 곳 없이 모든 식기들이 건조가 완벽하게 됩니다. 수납은 많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깔끔한 덮개와 건조시간을 옵션으로 설정이 가능해 기능적으로 많은 부분이 보완이 되었습니다. 설치 과정 또한 매우 간편합니다. 식세기와는 다르게 물을 쓰지 않아 어디든 놓고 사용이 가능하기에 콘센트를 쓰는 주방 가전에서 오는 불안감이 전혀 없습니다. 수저등의 식기를 따로 하부에 넣고 건조기에 보관과 건조가 가능해 따로 수저 통이 필요 없는 것 또한 이 제품의 강점입니다.
단점
일단 4인 이상의 경우 이 제품의 용량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참고로 4인 기준으로 국, 밥그릇 4개씩, 사용하는 접시 3개와 컵 4개 정도 넣으면 거의 용량이 포화상태라 보면 됩니다. 또한 하부에 수저 트레이에 꽂을 수 있는 부분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2개월 정도 쓴 입장에서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다는걸 느낄 수 있었다. 특히 3인 가정이라면 이보다 좋은 선택은 없을 거라 확신한다.
후기
여름철 높은 온도와 높은 습도로 쉽게 번식하기 쉬운 세균, 식중독 등 주방 위생관리가 중요해 건조기를 구매했다. 일단 고열풍으로 살균해 주니 심적으로 안심이 되는 부분이 있었다. 음성 가이드 탑재로 시작과 완료 시 친절히 안내해 주는 것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다. 특히 처음 식기살균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동 표준 기능도 안성맞춤이었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 주방 위생은 필수인 것 같다.
하임셰프 완전자동 음성안내 스마트 식기살균건조기 HTD-1000 가격 대비 정말 훌륭한 기능을 가졌다고 말하며 오늘 리뷰는 이거로 마치려고 한다.